당진시 보건소가 걷기 인구 늘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19일까지 ‘당진사랑 마을 걷기 동아리’를 모집합니다.
마을 걷기 동아리는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일상생활 속 걷기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최다희/제일방송
“당진사랑 마을걷기 동아리는 이번 주 금요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2회 30분 이상 걷기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참여 대상은 2명 이상의 시민이 걷기동아리를 구성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안은주/건강증진과 팀장
“신청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하나는 가까운 보건소나 보건지소, 진료소를 찾아가서 직접 신청하는 방법이 있고요. 두 번째는 큐알 코드를 이용해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미호/당진시 순성면
“순성보건지소에서 당뇨, 혈압을 체크하러 왔다가 건강 걷기 동아리 있다고 해서 참여하게 됐어요.”
동아리에 참여한 구성원들은 ‘걷쥬’ 앱을 활용해 상시 모니터링이 이어지고, 스마트폰 활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경우 ‘걷기 활동부’를 통해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와 연계하여 주기적으로 걷기 체크를 할 예정입니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걷기에 필요한 걷기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며, 원하는 대상자는 보건소에 방문해 사전, 사후 기초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수 참여자에게는 활동이 끝난 후 소정의 상품이 제공됩니다.
JIB뉴스 최다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