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오전 10시 당진문예의전당 일대에서 ‘2023년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 및 청소년 문화축제 HI? Teen!’이 개최됐습니다.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입니다.
당진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및 청소년 문화축제는 여성가족부, 당진시, 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청소년문화아카데미가 주최하고, 당진청소년문화의집, 당진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기획단 가온누리, 당진시 고등학교 학생회장단연합회(D.S.P)가 주관했습니다.
이날 비가 내려 어울림마당은 활동마당을 진행하지 않는 등 축소 운영되었으나 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의 참여로 1,500여명이 모여 성대하게 개최됐습니다.
2023년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 ‘가온누리’의 단장인 송유민 학생의 개막선언으로 시작을 알렸습니다.
오전에 진행된 체험마당에서는 캐리커쳐, 무알콜칵테일 만들기, 하라비움 볼펜 만들기, 그립톡 만들기 등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된 공연마당은 ‘당진시 고등학교 학생회장단 연합회(D.S.P)’가 직접 기획한 행사로 당진시 고등학교 동아리 연합 경연대회 ‘HI? Teen!’이 진행됐습니다. 이날 공연마당에는 약 1,000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습니다.
당진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다채로운 체험, 활동, 공연마당을 즐길 수 있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앞으로 7회기 동안 더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차정아/당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활동팀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총 8회 정도 진행될 예정이고요. 1회는 27일이 진행이 됐고, 2회는 E-Sports 대회로 6월에 홍보가 나갈 거고, 7월 중순에서 8월 중순 사이에 예선전을 치룰 예정입니다. 3회 차에는 합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어울림마당 진행하고...”
마지막으로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어울림마당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