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초등학교 남자 단체전 선수들이 ‘2023 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 연서초등학교를 3대 0으로 제압하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2023 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가 지난 17일부터 오는 22일까지 7일 동안 당진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당진초등학교는 오늘 남자초등부 단체전 준결승전에서 연서초등학교를 꺾고 결승에 올라갔습니다.
최다희/제일방송
“전국종별배드민턴 선수권대회 초등부 경기에서 당진초등학교가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당진초등학교 선수인 이호건, 송기범, 장서후, 류승혁 선수는 지난 5월 울산에서 열린 ‘2023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초등부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했었는데요.
이번에도 네 선수 모두 고른 활약을 펼치며 한 게임도 내주지 않고 3대0으로 승리를 따냈습니다.
오늘 경기에서 큰 활약을 보여준 이호건 선수는 “긴장하지 않고 경기를 들어간다면 이길 수 있을 것”이라며 결승을 앞둔 상황 속에서도 강한 자신감을 보여줬습니다.
이호건/당진초 배드민턴대표
“제가 지면 동생들이 좀 더 부담을 가지고 게임을 들어갈 것 같아서 애들한테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해 제가 좀 더 자신감을 갖고 게임을 뛰었던 것 같습니다.”
“많은 결승전을 뛰어보니까 긴장만 안하면, 떨지만 않으면 무조건 이길 것 같아서 떨지 않고 경기를 들어가면 저희가 좀 더 이기는 것 같습니다.”
한편, 2023 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를 주관한 당진시배드민턴협회 김용성 협회장은 “당진에서 이번 대회가 열린 것이 기쁘며 앞으로도 더 많은 생활체육 대회가 당진에서 열리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김용성/당진배드민턴협회장
“올해 (당진)초등학교 선수들이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및 소년체전 우승에 이어서 이번 봄철 전국대회도 당진에서 처음 열리게 되었는데 우승할 수 있는 내일 결승에 올라가서 너무 반갑고 고맙습니다.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당진을 찾아주시는 3천여 명이 넘는 학부형과 학생들에게 당진시를 알릴 수 있는 기회여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내일 열릴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 남자 초등부 단체전 결승에서 당진초등학교 학생들이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릴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