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청소년 환경문화예술제는 공모전과 미술실기전 개최를 통해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즐거운 상상 예술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입니다.
한편, 제7회 충남청소년 환경문화예술제는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시,수필 공모전, 편지 쓰기 공모전, 환경사진 공모전, 모형 공모전 등을 열어 접수 받았으며, 입상자는 10월 16일 충남환경신문을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각 공모전별로 대상 1명에게는 교육감상, 최우수상 1명에게는 대학교 총장상, 우수상 2명에게는 기관장 상, 장려상 10명에게는 단체장상이 주어졌습니다.
미술사생대회는 3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10시 30분부터 삽교천 함상공원에서 열렸으며, 식전행사로 김석환 행위예술가의 퍼포먼스가 이어졌습니다.
개회식은 하준규 충남청소년문화예술위원장의 대회사, 정찬오 환경참여연대 중앙회장의 격려사와 기관장들의 축사, 환경공로 시상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하준규 / 충남청소년문화예술제위원장
“청소년환경문화예술제는 자라나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시키고 깨닫게 하는 그런 중요한 그런 행사입니다. 앞으로 이 행사와 더불어서 성장하는 우리 청소년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또 더불어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들을 해 갈 수 있도록 저희들이 선도해 나가는 그런 행사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jib김유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