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지역 단신뉴스
  • 1.홍성군보건소, 천연비누 만들기로 정신장애인 재활 도와

    홍성군보건소가 재가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운영해 온 천연비누 만들기 프로그램이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천연비누 만들기 프로그램’은 재가 정신장애인에게 근로기회를 제공하고 경제적 동기를 부여하고자 직업재활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한 것입니다. 재가 정신장애인들이 주 1회 천연재료를 이용해 수제비누를 만들고, 이렇게 만들어진 수제비누는 군 보건소 1층에 무인판매대를 설치해 보건소를 방문하는 주민들이 양심껏 소정의 값을 지불하고 구입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2. 3기 서산 농특산물 명인 2명 탄생

    서산시는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서산 명인 인증서 수여식’을 열고 김순주(52)씨와 이필자(55)씨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인증서를 받은 2명의 명인은 관련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명인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처 선정됐습니다. 생강약과 가공 명인으로 선정된 김씨는 지역 특산품인 토종 생강을 가미한 무색소?무첨가의 생강약과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3. 태안해경, 2014년 하반기 해상종합훈련 실시

    태안해양경찰서(서장 황준현)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서해지방해경청 주관으로 2014년 하반기 해상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이번 훈련에는 태안해경 경비함정 6척과 보령해경 경비함정 3척이 참여해 1일차 사전회의 와 실무·태세점검을 했습니다, 2일차에는 인명구조 및 기동훈련을, 3일차에는 해상사격 및 불법 외국어선 검문검색 등을 실시했습니다.

     

    4. 당진소방서, 제52주년 소방의 날 행사 개최

    당진소방서(서장 김득곤)는 07일 오전 11시부터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제 51주년 소방의 날」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소방의 날 기념식 행사는 주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희생ㆍ봉사하는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을 격려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주민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뜻 깊은 행사로 올해 52주년을 맞이했습니다.


    5. 예산군, 갈등관리 세미나 개최

    예산군은 지난 5일 예산군청소년수련관에서 군 산하 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갈등관리 세미나 및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이번 세미나는 지역에서 발생하는 각종 갈등 현안을 사전에 예방하고 효율적인 갈등관리 기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전일욱 단국대 교수의 '협상구조와 유형에 관한 연구'등의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고 이어 '지역갈등에 대한 갈등협상체계'를 주제로 참여 갈등관리심의위원, 강사진의 합동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 글쓴날 : [14-11-07 17:01]
    • null 기자[angelshinji2@naver.com]
    • 다른기사보기 null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