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산시, 우수기업 유치‘총력’ 20개 목표
서산시가 올해 우량기업 20개를 유치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기업유치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시는 민간과 합동으로 태스크포스 3개조를 구성했으며 기업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기로 했습니다.
또한 지역 특화산업인 자동차 업종과 석유등을 생산하는 기업유치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2. 충남 예산군, 보훈명예수당 10만원 지급
예산군이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예산군은 올해부터 국가보훈대상자 369명에게 보훈명예수당으로 1인당 1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이번 지원은 충청남도 시·군 중 최고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원 대상은 순국선열과 전몰군경, 순직군경의 유족, 애국지사등입니다.
3. 홍성군보건소,‘직장임산부 건강관리’지킴이
홍성군보건소는 주간에 주간에 보건소를 방문할 수 없는 직장임산부 여성들을 위해 매주 목요일 야간진료를 추진하고있습니다.
직장임산부 또는 야간방문을 원하는 임산부는 보건소에 내원해 기초검사를 실시한 후 건강관리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군은 임신 5개월부터는 태아의 빠른 성장으로 철분 필요량이 증가하므로 철분제를 분만전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모체의 면역력 증가와 신생아 기형아 예방을 위한 엽산제를 임신 3개월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4. 태안해경안전서, 수상레저사업장 및 주요 출항지 안전점검에 나서
태안해양경비안전서는 국민들의 여가문화 확산으로 수상레저 활동자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관내 수상레저 사업장과 출항지 안전점검에 나섰습니다.
태안해경안전서는 관내 수상레저사업장 6개소와 수상레저기구 주요 출항지 23개소를 대상으로 순회점검 할 예정입니다.
이번 안전점검에서는 수상레저기구의 주요 출·입항지 안전관리 상태와 사업장 안전시설 의 노후또는 불량 여부 확인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 해양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선다는 계획입니다.
5. 홍성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동계훈련 돌입
홍성교육지원청은 6개교 13개 운동부원의 훈련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격려했습니다.
이번동계훈련을 실시하는 140여명은 제4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및 2015년 각종대회에서 홍성군을 대표하는 학생부 선수들로 기초체력 훈련과 집중력 강화훈련 등 선수별 맞춤형 훈련계획을 수립해 효과적인 훈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조인복 교육장은 훈련현장을 찾아 격려금과 간식을 직접 전달하고 안전하고 효과적인 훈련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는 지도교사와 코치를 격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