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05. 21 [어린이들 안전 지키는 충남녹색어머니회 발대식]
  •  
     
    <앵커맨트>

    20일 당진경찰서에서 아이들의 등, 하굣길 안전을 책임지는 충남 녹색어머니회 발대식 및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아이들의 안전에 힘써준 분들에게 드리는 감사장 수여식부터 활동 사항들까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앞으로 충남 녹색어머니회는 시와 경찰과 연계해 더 많은 곳에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힘쓸 예정입니다.

    <내레이션>

    노란색 조끼와 녹색 조끼를 입은 어머니들이 앉아있는 모습들이 보입니다. 조끼에는 ‘녹색어머니회’라고 적혀있지만. 여느 어머니들과 다르지 않게 담소를 나누고 작은 것에도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많은 수의 어머니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유는 당진경찰서 대강당에서 충남녹색어머니회 당진지회 발대식 및 간담회가 열렸기 때문입니다.

     

    내빈 소개가 지나고 아이들의 안전에 힘써준 어머니들께 감사장 수여식이 열렸는데요, 경찰업무를 도와 성실히 봉사하고 아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에 앞장선 두 분의 어머니들께 위득량 경찰서장 감사장을 수여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아이들을 위해 봉사하고, 교통안전 캠페인 참여 및 올바른 교통안전 문화 만들기에 기여한 두 분의 어머니들께 김홍장 당진시장 표창패 전달이 있었는데요, 상장은 아이들에게만 좋은 것은 아닌지 어머니들의 얼굴에는 기쁨과 자부심이 가득했습니다.

    이어 이재광 의장의 표창패 수여, 심재진 충남도 교육 지원장의 표창패 수여식 등이 열렸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 감사장을 받을 때마다 남아있는 사람들은 꽃다발을 전해주기도 하고 박수를 쳐주기도 하며 기쁜 마음을 함께 나누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충남녹색어머니회의 주요업무는 아이들의 등, 하교시 교통 안전을 담당하고 교통안전교육과 홍보 및 캠페인에도 참여하게 됩니다. 교통 안전교육 홍보는 당진경찰서에서 각 지역에 찾아가는 홍보를 운영 중에 있는데요. 앞으로는 충남녹색어머니회도 함께 참여하게 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녹색어머니회장 오미숙씨의 취임사가 이어졌습니다.

    취임사에서 항상 격려를 아끼지 않고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는 위득량 서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여러 악조건과 힘든 일들이 그동안 많았지만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들의 많은 격려위 위로의 말씀들로 버틸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또한 아직까지는 녹색어머니회가 봉사활동의 개념으로 자리잡고 있어 관련 조례안 등이 존재하지 않았지만 김홍장 당진시장과 이재광 당진시의회 의장의 적극적인 추진 계획으로 올해 안에 꼭 관련 조례안을 만들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습니다.

     

    학교를 다니는 많은 아이들이 내 아이들이라는 생각으로 안전한 등, 하굣길을 위해 노력하는 어머니들의 모습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아이들의 안전 뿐 아니라 아이들을 지키려는 어머니들의 안전까지 책임져주는 환경이 마련되기를 바랍니다.

  • 글쓴날 : [16-05-21 09:49]
    • null 기자[lyujin11@naver.com]
    • 다른기사보기 null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