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05. 25 [현대제철 손일만 기장의 일일교사 특강]
  •  
     
    <앵커맨트>

    당진중학교에서 현대제철 손일만 기장의 일일교사 특강이 열렸습니다.

     

    손일만 기장은 2013년도에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선정한 ‘올해의 대한민국 명장’에 선정됐는데요,

     

    이번 특강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현대제철에 관한 많은 것들을 설명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내레이션>

    대한민국 명장이라고 불리는 손일만 기장이 학생들 앞에 서있습니다. 손일만 기장은 2013년도에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선정한 ‘올해의 대한민국 명장’으로 뽑혔는데요,

    명장답게 학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면서도 궁금해 하는 모든 것들을 알려주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손일만 기장은 현대제철에 관해 만들어진 파워포인트 자료를 이용해 학생들에게 설명해주고 있었는데요, 중간중간 재미있는 농담을 섞어가며 말을 하기도 하고 ‘철’에 대한 설명에서는 교실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물건들로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이 더 알아들기 쉽도록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현대 제철에 관심 있는 학생들만 참여한 특강인 만큼 학생들에게 현대 제철에 관한 질문들을 던지기도 했는데요, 학생들은 이러한 질문에 적극적으로 손을 들고 답변을 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답을 맞힌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주며 학생들의 호기심을 더욱 높여가고 있었습니다.

     

    손 기장은 현대제철은 인천과 순천, 당진, 포항 그리고 중국에 각각 위치하고 있지만 그 중 당진에 있는 현대제철의 규모가 제일 크다며 지금도 발전하기 위해 땅을 매립하며 점점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들고 온 자료에는 공장 설명부터 어떤 일을 주로 담당하고 있는지 등의 내용이 담겨있었는데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내용이었지만 재치있는 말 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편하게 대화하는 방법으로 특강을 진행하며 더욱 열심히 설명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특강이 끝나갈 무렵 손 기장은 현대제철과 관련한 홍보영상을 학생들에게 보여줬는데요, 단순히 ‘현대제철’이라는 기업에 대한 홍보영상이 아닌 기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각종 봉사활동과 사회 공헌활동이 담겨있는 영상을 보여주며 마무리했습니다.

  • 글쓴날 : [16-05-25 09:01]
    • null 기자[lyujin11@naver.com]
    • 다른기사보기 null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