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대전, 세종, 충남지사와 당진 1동 봉사회가 함께 어르신 초청 효 사랑 나눔 봉사를 열었습니다.
이번 봉사에서는 무료식사 봉사 뿐 아니라 어르신들의 이발과 미용을 돕는 봉사까지 진행됐는데요,
당초 계획됐던 인원보다 더 많은 인원이 참여해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당진 적십자사 봉사관에서 어르신들을 초청해 효사랑 나눔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효사랑 나눔봉사는 대한적십자사 대전, 세종, 충남지사와 당진 1동 봉사센터가 함께 진행했는데요,
봉사센터 관계자들은 무료 나눔 식사뿐 아니라 이발과 미용 봉사 부스까지 함께 열어 나눔봉사를 이어갔습니다.
이발과 미용 봉사를 진행하는 부스에서는 미용사들의 손길이 분주했는데요, 미용 비용도 큰 부담으로 다가갈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미용사들은 더욱 정성을 다해 다듬어주는 모습이었습니다.
점심시간에 맞춰 열린 점심 식사 부스 덕분에 자원봉사자들의 얼굴에는 땀방울이 맺혔지만, 그래도 좋은 일에 앞장서기 위해 무거운 음식 배달도 마다하지 않는 자원봉사자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껏 차려진 한 상, 단순히 음식의 종류가 많은 것 보다 음식 하나 하나에 들어가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정성에 어르신들은 맛있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당초 이번 나눔 봉사는 어르신들 1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더 많은 어르신들이 봉사관을 방문하면서 사람이 끊이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편 이번 나눔 봉사는 원래 학생들의 교복값을 마련하기 위해 당진1동 봉사회에서 진행했던 김치 수익사업 덕분에 열릴 수 있었는데요, 많은 시민들이 김치 수익사업에 성원을 보내 교복값을 마련하고 남을 넉넉한 자원이 마련됐고, 상의 끝에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봉사가 진행됐습니다.
또한 당진 1동 봉사회에서는 이번에 처음으로 진행했던 김치 수익사업이 큰 성과를 올릴 수 있게 되자 명절 시기에 맞춰 포기김치 사업을 한번 더 진행하기로 했는데요,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한 번씩 김치 수익사업을 열어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을 돕는데 쓸 예정입니다.